안드로이드 어플(App)에 애드몹(AdMob) 광고 넣는 방법
0.안드로이드 어플(App)에 애드몹(AdMob) 광고 넣는 방법
애드몹과 애드센스를 모두 가입하여 광고 ID와 광고 단위의 ID까지 부여받았다면,
이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애드몹 광고를 달아 수익을 창출해야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애드몹 광고를 개제하는 방법(배너 기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AndroidManifest.xml에 meta-data추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 폴더 트리에서
app > manifest > AndroidManifest.xml 를 열고 <application> 아래에 코드를 입력해줍니다.
‘자신의 광고 ID ‘ 에는 ca-app-pub-xxxxxxxxxxxxxxxx~yyyyyyyyyy 와 같은 형식의 ID를 입력해줍니다.
APPLICATION_ID는~표시가 중간에 있음
뒤에 나오는 adunit id (/ 포함)를 넣으면 앱 시작과 동시에 종료하는 현상 발생
또한 광고를 보여주기 위해선 어플에서 인터넷 접근을 허용해야합니다.
마찬가지로 AndroidManifest.xml 안에서 <application> 위에 코드를 입력해줍니다.
해당 코드들을 적용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됩니다.
2. activity_main.xml 수정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 폴더 트리에서
레이아웃이 들어있는 xml을 열어줍니다.(기본적으로는 activity_main.xml로 되어있습니다.)
xml 레이아웃에 수동으로 AdView를 추가하거나 아래의 코드를 입력해줍니다.
위 코드에서 ads:adUnitId=”ca-app-pub-3940256099942544/6300978111″ 이곳에
자신의 광고 단위 ID를 입력해줍니다.
위의 광고 단위 ID는 테스트 광고 ID 이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에뮬레이터를 실행할땐,
테스트 광고 ID를 출력해야 정상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정식 출시 할 땐, 본인의 배너 광고 단위 ID를 입력해야합니다.)
또한 adSize를 임의로 설정할 수 있으나, 광고별로 주어지는 배너의 크기가 있으므로
구글 애드몹 배너크기 에 대한 내용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3. MainActivity.java 수정
레이아웃을 모두 설정했다면 이제 실제로 실행되는 광고를 로드해야합니다.
이와같이 java를 수정하면 광고가 출력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성공적으로 광고를 달았습니다.
https://dorunza.com/%EC%95%88%EB%93%9C%EB%A1%9C%EC%9D%B4%EB%93%9C-%EC%96%B4%ED%94%8C%EC%97%90-%EC%95%A0%EB%93%9C%EB%AA%B9-%EA%B4%91%EA%B3%A0-%EB%84%A3%EB%8A%94-%EB%B0%A9%EB%B2%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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