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vandde.github.io/wsl2-x/ WSL2에서 X window를 세팅하는 법 Evan Kim Windows Linux 2020-10-27 글자 수: 2940 읽는 데에 6분 이 글에서는 WSL2를 설치한 뒤 X window(GUI)를 사용하기 위한 세팅 방법을 알아봅니다. Success 여기서는 WSL2 설치가 완료된 상태라고 가정합니다. 이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은 이 글 을 참고하세요. WSL을 설치하더라도, GUI 기반의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면 X window에 관한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WSL2 에서 X window 사용을 위한 세팅 방법을 다룹니다. TL;DR Xming 공식 홈페이지 에서 Xming 다운로드 Xming 설치 (다음만 누르며 설치해도 괜찮음) Xming을 한 번 실행한 뒤 종료. (방화벽에 Xming 허용 규칙을 추가하기 위함) Xming 단축아이콘을 만들고, 속성-대상 항목의 맨 끝에 한 칸을 띄고 -ac 를 이어서 적음 Warning 지우고 적는 것이 아니라, 맨 끝에 추가하는 것임에 주의하세요. Windows PowerShell을 관리자 권한 으로 실행한 뒤, 다음 명령어 입력 (에러가 뜬다면 본문 참고) 1 Set-NetFirewallRule -DisplayName "Xming X Server" -Enabled True -Profile Any WSL2에서 다음 명령어 입력 1 echo 'export DISPLAY=$(cat /etc/resolv.conf | grep nameserver | awk ' "'" '{print $2}' "'" '):0' >> ~/.bashrc X window, X server란 X window 는 UNIX 내지 Linux 계열의 운영체제에서 사용되는 GUI 환경 구현을 위한 시스템입
==================== 넷째마당 PWA를 하이브리드 앱으로 배포하기 ==================== [15] 코르도바로 하이브리드 앱 만들기 15-1 하이브리드 앱이란? 15-2 하이브리드 앱 실전 예제 5가지 15-3 ‘Hello Hybrid’ 앱 만들기 ― 준비 15-4 ‘Hello Hybrid’ 앱 만들기 ― 제작 미션 코딩! 사진 갤러리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16] 웹앱을 안드로이드 앱으로 만들기 16-1 To-Do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16-2 아파치 코르도바 플러그인 사용하기 16-3 모바일 기기 상태를 체크하는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미션 코딩! 카메라 사진 갤러리 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17]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 등록하기 17-1 안드로이드 앱 번들 준비하기 17-2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 등록하기 찾아보기 ==================== 첫째마당 프로그레시브 웹앱 시작하기 ==================== [01] 헬로! 프로그레시브 웹앱 01-1 프로그레시브 웹앱이 뭐예요? 01-2 프로그레시브 웹앱을 대표하는 6가지 핵심 기술 01-3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하기 01-4 ‘안녕하세요’ 예제 만들기 [02] 모던 자바스크립트 꼭 필요한 것만 배우기 02-1 재활용할 수 있는 블록 함수 02-2 변수 선언 02-3 화살표 함수 02-4 모듈 내보내기와 가져오기 02-5 콜백 함수와 비동기 처리 방식 02-6 JSON과 Fetch API 02-7 Promise와 비동기 처리 방식 02-8 await 연산자와 async 비동기 함수 미션 코딩! 입력된 숫자의 범주 판별하기 [03] 순수 자바스크립트로 PWA 만들기 03-1 ‘안녕하세요! PWA by JS’ 구경하기 03-2 매니페스트 작성하기 03-3 메인 화면 작성하기 03-4 서비스 워커 만들고 실행하기 미션 코딩! 캐시 변경하고 서비스 워커 다시 등록하기 ==================== 둘째마당 프레임워크로 PWA 손쉽게 디자인하기 ======
출처 [메쉬믹서(Meshmixer)] 모델링 부분 제거와 부드럽게 만들기 by 아토 메쉬믹서를 이용하여 필요없는 모델링을 제거하고, 모델링을 부드럽게 만들자! 안녕하세요~ 메이커 문화에 앞장서는 3D아토 '다훈쌤' 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 또한 메쉬믹서인데요~ 어떤 메쉬믹서 기능을 알아볼지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기능은 Smooth 기능을 이용한 데이터 부드럽게 만들기와 Select 기능을 이용하여 필요없는 모델링 제거하기 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면 함께 하시죠! 오늘의 도우미 다시 등판합니다! 데이터를 불러옵시다! 왼쪽 메뉴의 Select 기능을 클릭한 후 필요 없는 모델링에 마우스를 대고 클릭을 쭉 해봅시다. 이 그림에서 필요 없는 모델링은 캐릭터의 받침대가 되겠습니다. 마우스 클릭을 꾹 누르면서 필요 없는 모델링을 전체적으로 칠해줍니다. 만약 칠해주는 마우스의 사이즈가 클 경우, Select 확장 메뉴에 보시면 Size라는 스크롤이 있습니다. 이것을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우스 왼쪽을 따닥 클릭하시면 한 번에 선택이 되기도 합니다 . 그러나 Make Solid 작업을 한 모델링은 마우스 브러쉬 부분만 클릭이 되어 수동적으로 전체를 칠해야 합니다. 선택된 모델링을 delete 키를 눌러 없애고 나면 이렇게 됩니다. 그런데 허공에 좀 떠있네요. 3D프린터 프로그램인 슬라이서에서 불러오면 알아서 바닥에 붙는 경우가 있으나 가끔 허공에 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T키를 눌러 Transform 메뉴를 실행한 후 바닥에 앉혀줍니다. 이제 슬라이서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불러왔을 때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다음은 Smooth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모델링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먼저 부드럽게 하고 싶은 모델링을 색칠을 칠해줘 선택합니다. 그림의 메뉴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Smooth 기능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조금 각진 부분이 부드러워졌지요? 여기서 더 하고 싶으시면 왼쪽 메뉴에 확장된 Smoothing 메뉴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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